엑셀 그래프 만들기 초보도 할수있다

문서의 목적과 형식에 따라서 알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해야 보다 간편하게 원하는 문서를 빠르고, 보기좋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문서 작성 프로그램으로는 마이크로 소프트의 엑셀이 있습니다.


엑셀의 장점은 어떠한 수식을 세팅해두고 수치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결과값을 도출하는 문서를 쉽게 만들 수 있으며, 보고서, 품의서, 과제등으로 가장 많이 쓰인답니다.



엑셀 그래프 만들기 초보도 할수있다

보다 정돈된 보고서등의 문서를 만들기 위해서는 필요에 따라서는 그래프를 만들기도 합니다. 텍스트를 그저 표로 표현한것 보다는 가독성이 좋으며, 한눈에 쉽게 항목을 비교할 수 있기때문이죠.


데이터 값 작성


엑셀 그래프 만들기는 먼저 프로그램을 실행후 그래프에 적용될 데이터 값을 입력해야합니다. 간단히 예제로 작성해봤는데요. 이렇게 항목을 정하고 그에 맞는 값을 입력해주세요.


엑셀 그래프 만들기



그래프를 만들고자 하는 범위를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영역을 지정해주세요. 그리고 엑셀 상단의 메뉴중 "삽입" 을 선택합니다. 프로그램 버전에 따라서 차이가 있겠지만, 대략적인 인터페이스는 동일합니다.


저같은 경우 엑셀 2016버전으로, 여기서는 차트라고 나오는데요. 이하 버전은 그래프로 표기되기도 합니다. 어쨌든 같은 기능이랍니다. 추천차트를 선택해보세요.



여러가지 차트(그래프) 형식을 미리보기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단 기본형으로 선택해볼께요.



그래프가 만들어지면, 제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에서 그래프 요소를 추가 & 편집할 수 있네요. 지금까지 엑셀 그래프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는 기본적인 방법이며, 응용하여 더욱 멋진 그래프를 만드실 수 있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