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 한도 총정리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 한도 총정리


지난 2년의 준비기간을 거쳐서 2017년 7월 27일에 출범한 카카오뱅크는 서비스 개시 첫날 18만 계좌가 개설되며 엄청난 이슈가 되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직접 은행을 가지않아도 되며, 예금, 금리, 수수료의 이점이 있으며 카카오뱅크 어플을 통해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놀라운점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용하는 카카오톡을 통해서 간편하게 송금을 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이는 인터넷 은행의 혁신으로 기존 제 1금융권의 은행들도 긴장을 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뱅크 계좌개설과 마이너스통장 대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정리해봤습니다. 관심있는분들은 참고해보세요.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인터넷 은행의 장점은 직접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계좌를 개설 할 수 있답니다. 요즘 은행에서 통장을 만들어 보신분 있으신가요? 증빙서류도 까다로워졌으며 너무나 오래걸리더라구요. 반면 카카오뱅크 계좌는 스마트폰 어플을 다운받아서 회원가입만으로 간단하게 이루어진답니다. 정말 놀랍죠?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자격 조건



모든 금융권의 마이너스통장 개설시 공통점은 바로 소득이 있어야한다는 점인데요. 아쉽게도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은 무직자분들은 이용이 불가능하답니다. 


1. 신용등급이 1~6등급인 직장인, 개인사업자 그리고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프리랜서로 직장인의 경우에는 국민건강 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기준으로 하여 최근 1년내에 재직기간이 6개월이상을 만족해야합니다.


2. 연간 소득이 최소 1천만원 이상으로 이는 국민건강보험 납부확인서를 참고로 합니다.


3. 만 19세 이상이어야 하며, 연체, 채무불이행등의 기록이 없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금리 한도


개인의 소득수준과 신용등급에 따라서 최대 한도와 금리는 차등적용되는데요. 소득은 높을 수 록 신용등급은 낮을 수 록 높은 한도와 낮은 금리로 책정된답니다. 연 최저 2.86 낮은 금리와 최대 1억5천원까지의 넉넉한 한도까지 이용할 수 있네요.


참고로, 한도 책정시 5천만원을 초과하면 금액에 따라서 인지세가 발생하는 점 참고해주세요. 인지세는 5천만원 ~ 1억원은 7만원, 1억 ~ 10억은 15만원, 10억 초과는 35만원이랍니다.


신용대출


그리고 일반적인 신용대출 상품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장점은 자금을 융통하고 기간내에 언제든지 상환해도 중도 상환 수수료가 무료이므로 부담이 없습니다. 그리고 비교적 높은 한도와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어요.


대출 절차



카카오은행 스마트폰 앱으로 진행되므로, 직접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준비물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답니다. 스마트폰 앱에서 가장 먼저 여러분의 소득, 신용등급에 따른 한도, 금리를 책정받으며, 개인정보 확인, 계약서 작성으로 아주 빠르게 진행된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 한도등 이용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