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예금금리 이자

카카오뱅크 예금금리 이자



인터넷은행 카카오뱅크는 지난달 출범과 동시에 각종 커뮤니티부터 인터넷 실검에 오르며 큰 인기를 모았습니다. 출범전 예금, 적금 금리에 대해서 시중 은행과 비교해서 얼마나 높을지 기대를 모았으나 실상 뚜껑을 열어보니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카카오뱅크 예금금리는 기대만큼 충족을 시키진 못했으나 몇가지 특징과 장점을 갖추고 있으므로 재테크의 수단으로 활용하셔도 참 좋을것 같은데요. 이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해봤습니다. 



카카오뱅크 정기예금의 가장 큰 특징은 실시간으로 이자를 확인할 수 있어서 돈을 모으는 재미가 있다는 점이죠. 계약 기간은 최소 1개월부터 시작되며 금리는 세전 연 2%까지 적용을 받습니다. 중간에 긴급히 자금이 필요할때면 계약기간내에 2회까지 중도 인출이 가능하네요.



시중은행의 상품들은 까다로운 조건때문에 거치를 해놔도 거의 이자가 없다시피 하지만 카카오뱅크 정기예금은 최대 1년 거치시 2% 이율까지 받을 수 있으며, 조건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운용을 할 수 있답니다.


금액이 적거나 크거나 혹은 기간이 짧거나 길어도 모두에게 유리하고 간편한 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만기 설정은 최소 1개월부터 가능하며 최대 36개월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1개월의 짧은 기간이라도 재테크로 활용하면 자금을 운영하는데 효율적이랍니다.



만약, 금액이 어느정도 규모라면 실시간으로 쌓이는 이자가 쌓이는게 눈에 보이므로 돈을 모으는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만약, 중도 해지를 할 경우에는 책정된 규정에 따라서 이자 지급액에서 불리할 수 있는점 참고하세요.

이외에도 다양한 장점들이 있는데요. 계약후 중간에 급한 자금이 필요할때면 해지없이 긴급 출금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급한경우 최대 2회까지 중도 인출이 가능하므로 


큰 금액을 넣어놔도 부담이 덜하겠네요.


카카오 뱅크 예금금리는 기본적으로 1개월 ~ 3개월미만 인경우에는 연 1.2%, 3개월 ~ 6개월 미만은 1.3%, 6개월에서 12개월 미만은 1.5%, 12개월 ~ 24개월은 2%, 24개월 ~ 36개월은 연 2.05%, 36개월 만기시에는 연 2.1%까지 이율이 산정됩니다.


기대에 못미친다고하지만 그래도 시중의 1제 금융권에 비하면 괜찮다고 생각이 되네요.



중도해지시에는 예치기간에 따라서 차이가 있답니다.


만기후 이율도 체크해보세요.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예금금리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재테크에 관심있는 분들은 활용해보셔도 좋을것 같네요. 이만 마무리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