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통관 고유번호 발급 조회

개인통관 고유번호 발급 조회

대략 10년전만해도 해외 쇼핑몰에서 물품을 구매하기란 정보도 없고 참 어려웠었죠. 요즘에는 인터넷 해외구매대행을 해주는 곳도 많으며, 직접 구매를 위한 관련 팁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해외 직구의 장점은 국내에 출시되지 않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신데요. 해외에서 어떤 물품이 국내로 들어오게 되면, 통관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해외 쇼핑몰에서 물품을 구매할때 개인통관 고유번호를 기입하셔야하는데요. 이는 통관시 개인을 식별하기 위한 일련번호로써, 주민번호 대신 정보보안을 위한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개인통관 고유번호 발급 조회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인터넷창을 열고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로 검색하면 발급 조회가 가능한 사이트를 찾을 수 있답니다. 쉽게 찾을 수 있으므로 주소를 직접 입력하기 보다는 위와같이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최초로 개인통관 고유번호 발급을 위해서는 본인 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인증 수단으로는 휴대폰, 공인인증서 방식을 지원하네요. 두가지 방식중 하나를 선택후, 성명, 주민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전 본인인증 방식으로 공인인증서를 선택했습니다.



그럼 발급 신청서를 작성해주셔야 해요. 이름, 주민번호, 주소, 전화번호등의 간략한 정보만 입력해주시면 되네요.다른 웹사이트 회원가입 절차보다 간단하답니다.


모두 정확히 입력했다면 우측 아래의 등록 버튼을 누르면 발급이 완료된답니다.



예전에 이미 발급을 받은 분들은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면 개인통관 고유번호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해외 쇼핑몰에서 물품 구매시 반드시 필요한 절차이므로 포스팅 내용 참고하시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