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안내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안내

쌀쌀했던 기운이 가시고 서서히 봄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거리에는 사람들의 옷차림이 가벼워지며 전국의 관광지에서는 곧 만개할 벚꽃 축제 준비로 활기를 띄고 있습니다. 어느덧 찾아온 봄은 여행을 떠나기 가장 좋은 계절인데요.



국내 혹은 비교적 가까운 이웃 나라 일본등은 가볍게 주말을 이용해서 나들이 다녀오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저가 항공사를 이용하면 여행 경비를 줄일 수 있기 때문이죠.


국내 항공사의 대표적인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정리를 해봤습니다. 항공사의 수화물 규정은 각각 차이가 있으며 이에따라서 사전에 체크해볼 필요가 있답니다.



제주항공 기내 수화물 규정




기내 반입이 가능한 수화물은 좌석의 밑 혹은 선반에 수용이 가능한 수준이어야 합니다. 수하물의 크기는 가로(55cm), 세로(39cm), 높이(21cm)정도로 하며 총합의 크기가 115cm 내외여야 하며, 무게는 10kg 이하의 기준을 두고 있습니다.



국제선 이용시에는 추가 수하물은 반드시 위탁으로 보내야 하며, 위탁 수화물 신청시에는 1개당 2만원 수준으로 출발지 현지 통화를 기준으로 정해집니다. 


위탁으로 보낸 수화물을 목적지에 도착하여 빠르게 수령하기 위해서는 도어사이드 서비스 신청하셔야합니다.



우선수하물 서비스는 국내선 이용시에는 개당 3천원, 국제선은 5천원 수준으로 현지 통화의 환율에 따라서 차이가 나는데요. 최대 20개까지 제한을 두고있으며, 신청이후에는 환불 및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제주항공 위탁 수화물 규정



위탁 수하물 규정은 국내선과 국제선에 따라서 크기, 무게 허용치가 각각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국내선은 총 크기가 203cm에 무게는 15kg 이내여야 하며, 국제선은 운임 및 노선에 따라서 차이가 있으므로 기준은 위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국내선, 국제선의 무료 수하물 허용치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비용을 지불하여 초과 위탁 수화물로 신청하셔야합니다. 역시 노선 및 무게에 따라서 차이가 있으므로 위의 요금표를 확인해주세요. 또한 국제선 이용시에는 사전에 홈페이지에서 예약 신청하면 보다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취미,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서 해외여행을 가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이런분들은 각각 본인의 장비를 따로 챙겨가기도 하는데요.



자전거, 서핑보드, 스노우보드 등의 스포츠 용품은 별도의 요금이 부과되므로 반드시 사전에 예약 신청을 해주시는게 현명하답니다. 



제주항공 위탁 수화물 규정


또한 파손에 대비하여 전용 하드케이스등으로 꼼꼼하게 포장을 해주셔해요. 



골프백 1개와 일반가방 1개의 무게의 합이 15kg을 기준으로 이하, 초과,에 따라서 위탁, 초과요금이 부과된답니다. 또한 기타, 바이올린등의 악기류 역시 파손에 대비하여 견고하게 별도의 포장을 해주셔야만 합니다. 기내 반입을 하고자 하는분은 보관용 추가 좌석을 구매해주셔야 합니다.



기내 반입 액체류는 반드시 규정을 지켜주셔야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는답니다. 액체류로 분류되는 물품(치약, 스프레이, 음료, 화장품)은 반드시 개당 100ml 이하의 용기에 개별로 담아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 개별용기는 투명한 비닐 지퍼백에 넣어야만 액체류 반입이 가능하답니다.


기내 반입금지 물품 안내



테러에 대비하여 전 세계 모든 항공기는 다른 승객을 위협하거나 비행기를 훼손 시킬 수 있는 물품은 강력하게 제한하고 있습니다. 위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여 제제당하는 일이 없도록 해주세요. 오늘은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여행사 혹은 항공사로 직접 문의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