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ei 조회 아이폰 안드로이드 필수체크

요즘에 새롭게 출시하는 스마트폰을 보면 최신 기술을 도입한 화려한 기능과 디자인으로 구매자를 유혹하고 있습니다. 4월에는 삼성 갤럭시 s8이 출시할 예정인데요. 최신 핸드폰은 뛰어난 성능에 비례하여 부담스러운 가격대를 형성합니다.


이렇게 비싸게 구입한 핸드폰은 기기 교체 및 기타사유로 중고 거래로 판매를 하고자 합니다. 구매자 입장에서도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깔끔하게 사용한 중고폰은 경제적으로 큰 매리트가 있습니다.



imei 조회 중고폰 거래시 필수체크

간혹, 다른 사람의 휴대폰을 훔치거나 누군가 분실한것을 주워서 판매하는 사람들도 종종 보이는데요. 이런 문제있는 제품을 덜컥 구매했다가는 추후에 문제가 발생될 수 있으므로, 구매자 입장에서는 사전에 휴대폰 고유번호인 imei 조회로 정상적으로 해지가 된 제품인지 파악해보셔야 해요.


안드로이드 imei 조회


안드로이드 버전의 스마트폰은 imei 번호를 조회하기 위해서 전화 다이얼에 *#63#을 입력하면 즉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어요.


단, 이 제도는 2012년 5월부터 시행되었으므로 이전에 출시된 휴대폰은 기기내에서 직접 확인해주셔야합니다.


휴대폰 설정으로 들어가세요.



설정 -> 휴대폰 정보 -> 상태로 이동합니다.



상태로 들어오면 비로소 휴대폰 식별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imei 조회



아이폰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5s 모델은 기기표면에 표시되어 있기도하나 설정 -> 일반 -> 정보 순서대로 이동해주세요. 


아이폰은 리퍼기간 조회를 위해서 imei 번호가 쓰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중고폰 구매를 희망하는 분들은 반드시 판매자에게 imei를 의뢰하여, 이동전화 단말기자급제 홈페이지에서 분실폰 여부를 확인후 구매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IT&Compu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넷 광고창 제거 팝업창 삭제  (0) 2017.06.18
엑셀 그래프 만들기 초보도 할수있다  (0) 2017.04.23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